조국 대한민국의 영광과 번영의 밀알, 우리는 영원한 警察人입니다

처음으로 홍보마당 주요뉴스

주요뉴스

이름 관리자 이메일 @
작성일 21.09.16 조회수 440
파일첨부 2109160445413_1.jpg
제목
★★★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로 도약한다!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 코로나 19 사태 감안, 내부행사 및 온라인 진행 -


 

 

문재인 대통령, 

    해경이 해양강국의 꿈 선도하는 국민의 굳건한 동반자가 되어 달라 !

 

 ◆ 김용인 경우회장,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에게 전화로 축하 메시지 전달, 해경 경우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주문

 

◆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해경 경우회 활동 높게 평가, 바다 치안 확보에 헌신해 온 선배님들 최대한 예우 방침

 

 

 


 

1-해경2.JPG

 

<국민 곁에 늘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도약해 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는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1-해경3.jpg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장면, 코로나 19 방역 수칙과 관련해 40여명만 참석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해양경찰청이 지난 9월 10일 여수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처음 그 마음으로 국민 곁에 늘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도약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해양경찰교육원은 국내 유일의 종합 해양교육시설이자, 신임 경찰관과 공무원들이 현장 배치 전 교육을 받는 곳으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아 이곳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문재인 대통령을 모시고 성대한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태를 감안, 외부인원 참석 없이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각 지방청장, 수상자 및 교육원생 등 40여명만 행사장에 입장하고, 나머지 전국 해양경찰은 해양경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을 주제로 한 홍보 영상 공개 및 유공자 포상, 해양경찰청장 기념사, 신 헌장 낭독, 문재인 대통령 등 축하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 헌장은 해양경찰의 임무와 역할을 보다 명확히 설정하고, 바람직한 해양경찰상을 제시하는 것으로 22년 만에 개정되었으며, 새롭게 출발하는 신임경찰 교육생 2명이 대표로 낭독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해양경찰 장비 업무 발전 공적을 인정받은 류용환 총경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40명과 4개 단체가 정부 포상을 수여 받았습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 영상을 통해 『우리 정부에서 해경이 부활하여 강인하고 유능한 조직으로 거듭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치하하고 『해경이 해양강국의 꿈을 선도하는 국민의 굳건한 동반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홍희 청장도 기념사에서 『혁신적인 정책을 묵묵히 수행해 준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국민을 위한 조직으로 다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치하했으며, 『앞으로 미래형 해양 경비체계를 확고히 구축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합리적 조직문화를 형성해 나아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경찰은 지난 1953년 12월 23일 부산에서 내무부 산하 해양경찰대로 출범한 이래, 1991년 경찰청 소속의 해양경찰청으로 격상, 이후 1996년 8월 경찰청에서 독립하여 해양수산부 독립 외청으로 승격되었다. 1998년 해양경찰 창설일인 12월 23일을 해양경찰의 날로 지정하고 독자적으로 기념행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날 김용인 경우회 중앙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정부의 방역 준칙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150만 경우들의 마음을 담아 축하 화환을 보내고, 직접 김홍희 청장에게 전화를 걸어 해경의 날을 축하해 준데 이어,

 

해경경우회가 박훈상 회장을 중심으로 전국의 회원들이 나라와 지역사회를 위한 치안협력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을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전북 군산해경 경우회 방문 사례를 언급, 군산해경 경우들이 똘똘 뭉쳐 해양경찰 업무지원에 나서는 것은 물론, 40여년이 넘은 낡고 허름했던 함정 요원 대기실 및 보급창고를 직접 페인트칠과 보수를 해서 번듯한 사무실로 개조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김홍희 청장이 한평생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해 왔던 해경 경우조직에 큰 관심과 지원을 보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홍희 청장도 김용인 경우회장의 해양경찰의 날 축하와, 해양경찰의 노고를 높게 평가해 준 것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군산해경 경우회 사무실 마련 승인 등에 대해 자신이 지원했음을 언급하면서,

 

향후에도, 바다치안 확보에 헌신해 왔던 선배 해경 경우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적극 나설 뜻을 전했습니다.

 

 
 
이전글 ★★★ 중앙회장, 경기남부도경우회 현장 간담회 실시
다음글 ★★★ 중앙회장, 강원 동해 · 홍천 경우회 방문 격려